금호강 오토캠핑장, 이용요금 즉시감면 서비스 운영

대구북구뉴스 기자

작성 2020.02.14 13:26 수정 2020.03.06 12:37

 

대구 북구청이 2월부터 금호강 오토캠핑장을 이용하는 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이용요금 즉시감면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.

 

이는 대구시가 행정안전부 공모로 선정된 사업으로 다자녀, 국민기초생활수급자, 장애인 등 31종에 대해 공공시설 이용요금 즉시감면 서비스를 구축하여 운영하고 있다.

 

공공시설 이용요금 감면자격 확인서비스는 금호강 오토캠핑장 이용을 위해 법정요금 감면 대상자가 사전에 자격확인 동의만 하면 공공시설 이용 시 별도의 확인절차 없이 이용요금을 즉시 감면받을 수 있다.

 

그동안 금호강 오토캠핑장의 이용시 요금을 감면받기 위해서는 감면대상자가 직접 증명 서류를 발급받아 캠핑장 관리자에게 제출해야하는 불편이 있었다. 하지만 이번 서비스 시행에 따라 해당 증명서 제출없이 본인 신분 확인만으로 예약 시 즉시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.

 

금호강 오토캠핑장 이용시 대구통합예약시스템에 접속 후 서비스 종류를 선택하고 감면 자격 여부를 확인 후 해당 요금을 결제함으로써 감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.

 

이와 관련 북구청 관계자는 "이 서비스를 시행함으로 주민들이 감면혜택을 받기 위한 번거로움이 해소될 것이라고 말했다.

 





Copyrights ⓒ 한국병원신문.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대구북구뉴스기자 뉴스보기
기사공유처 : 대구북구뉴스
s084012